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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메트로폴리스는 [센추리]의 작가인 에머슨 마츠우치가 디자인한 도시 건설 전략 게임으로, 킥스타터 힛트 게임이었던 [파운데이션: 로마]의 플레이 방법을 계승하여 새로운 스케일과 시스템으로 재해석된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도시의 개발자가 되어 3개의 연차(라운드) 동안 부지를 매입하고, 주거·상업·공공 건물을 건설하며 인구, 수익, 명성을 늘려 나갑니다.
각 건물은 특정 기준에 따라 점수를 제공하고, 공공 건물은 도시의 배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밀한 계획이 요구됩니다.
게임 준비 시간이 짧고, 모든 구성품이 더미 형태로 정리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빠르게 몰입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아이콘 없이 직관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 시간은 약 60분 내외로 설계되어 부담 없이 전략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로마’가 웅장한 구성과 존재감을 보여줬다면, ‘메트로폴리스’는 현대적 도시 감성과 정돈된 시스템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전략성과 접근성의 균형이 잘 맞춰진 이 게임은 도시 건설 장르를 좋아하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세련된 설계의 중급 전략 게임을 찾는 이들에게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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