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ead.jpg

GAMES

좀비사이드: 무기를 들어라 FAQ

Zombicide: Gear Up FAQ

업데이트 : 2023년 1월 4일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Contact Us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드리고,

검토 후 FAQ에 반영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 게임이 끝나면, 티슈를 사용해서 구성품의 마커 표시를 모두 지울 것을 권합니다 !!

펜 뒤의 지우개보다 티슈 등을 사용하는 것이 더 깔끔하고 편합니다. 플레이 후 마커를 남겨 놓으면 추후에 지워도 잔상이 남을 수 있습니다.  

= FAQ =

 

Q: 노란색 무기의 업그레이드 칸에 이미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무기의 2종류는 기본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해당 업그레이드 표시는 인쇄된 상태입니다.

Q: 총알/방어구를 획득하면, 개인 보드의 해당 아이콘에 체크를 하면 되나요? 획득 체크와 사용 체크는 무슨 차이죠?

총알과 방어구에 표시를 하는 경우는 2가지입니다. '획득' 시에는 점선으로 된 겉테두리를 실선으로 그어서 해당 아이템을 획득했음을 표시합니다.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할 때는 실선이 그어진(=획득한) 아이템에 X나 체크를 해서 사용했음을 표시합니다. 실선으로 테두리를 그리지 않았다면 사용할 수 도 없습니다. 편의상 획득 시에는 '/' 1개를 그리고, 사용 시에는 선 하나를 더 그어서 'X'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Q: 총알을 사용해서 내 앞에 있는 보스를 공격할 수 있나요? 규칙서에서는 '좀비'라고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좀비사이드 세계관에서 '좀비'라 함은 어보미네이션 류의 보스도 포함합니다.

Q: 무기 능력 중 '분할'을 사용했습니다. 분할해서 그려야 할 형태가 해당 좀비의 체력 칸에 맞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분할된 각각을 1칸씩만 (규칙서 9페이지 2.공격의 5번째 항목) 그려도 되나요? (혹은 하나는 제대로, 하나는 1칸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엄청난 무기 낭비가 될 것입니다.

Q: '다중 공격' 능력으로 두 좀비에게 공격해도 위의 '분할'과 똑같이 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기 낭비입니다.

Q: '밀쳐내기'를 사용해서 좀비를 최상단으로 밀어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좀비 전진' 단계에서 어차피 1칸 전진합니다. 

Q: '아드레날린'이나 '빠른 재장전'으로 3회 이상 공격이 가능하나요?

해당 능력은 '처음으로' 사용한 공격에서만 발동되므로 최대 공격 가능 횟수는 두 번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