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얼티밋 레일로드 FAQ
Ultimate Railroads FAQ
업데이트 : 2022년 9월 5일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Contact Us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드리고,
검토 후 FAQ에 반영하겠습니다.
- 에라타 (에라타가 반영된 규칙서 PDF는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규칙서 7 페이지 상단 부 설명
'세인트루이스'를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변경합니다.
규칙서 7 페이지 중단 부, '잊지 말아야 할 것' 중 네 번째 항목
'정확히 1개의 직접 행동을 하거나 패스해야 합니다.'를 '정확히 1개의 행동을 하거나 패스해야 합니다.'로 변경합니다.
규칙서 17 페이지, '차례 순서 트랙에서 일꾼 이동시키기' 부분
'자신의 일꾼을 다른 행동 칸으로 이동시켜서 직접 행동을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를 '자신의 일꾼을 다른 행동 칸으로 이동시켜서 행동을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로 변경합니다.
규칙서 27 페이지 중단 부, '수입'의 세 번째 항목
'직접 행동 전이나 후에 수입 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를 '행동 전이나 후에 수입 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로 변경합니다.
규칙서 36 페이지 중단 부, '공장을 건설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나요?'의 두 번째 항목
'산업 보드의 표시된 칸에 자신의 보수용 열차 1개를 놓거나, 이미 모든 보수용 열차를 놓았다면 보수용 열차 1개를 이동시킵니다.'를 '산업 보드의 표시된 칸에 자신의 보수용 열차 1개를 놓을 수 있습니다. 가진 보수용 열차가 없다면, 이미 놓인 보수용 열차 1개를 다른 공장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로 변경합니다.
규칙서 47페이지 종료 보너스 카드 왼쪽에서 세 번째 카드
'오마하와 세크라멘토는 별도의 노선으로 간주합니다' 앞의 저먼 레일로드 아이콘을 아메리칸 레일로드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바로 윗 줄에 '노선에 있는 다른 기차역은 무시합니다.' 앞에 저먼 레일로드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아메리칸 레일로드 산업 트랙
하단 부에 종료 후 1, 2위가 받는 20, 10점 아이콘이 생략되었습니다 (전 세계 구성품 공통 이슈입니다). 메인 페이지 자료실에서 인쇄용 패치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FAQ
Q: 구성품 중 '일꾼'과 '말'의 차이가 있나요?
A: '일꾼'은 게임 중 행동 칸에 배치하는 구성품이며, '말'은 순서 트랙에 놓는 자기 표시 구성품 (좀 납작하게 생긴 흉상 형
Q: 공용 보드에서 선택하는 '직접' 행동은 해당 효과의 일부만 사용하거나 아니면 사용할 수 없어도 선택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자신이 고용한 기술자의 행동(간접 행동)이 아니라면, 직접 행동 칸의 효과는 모두 사용하는 경우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를테면, 자신은 갈색 철도를 1칸만 이동시키고 싶은데 (혹은 최대 1칸만 이동시킬 수 있는데)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하고저 2칸 이동시키는 행동칸에 일꾼들을 놓고 실제로는 1칸만 이동시키는 방식의 플레이는 불가능합니다.
Q: 아시안 레일로드 플레이 중 공장 타일로 다른 공장을 덮을때 덮이는 행동을 할 수 없다면 아예 공장 건설 행동 자체를 할 수 없나요?
A: 네, 위의 질문과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공장을 덮어서 하는 행동은 직접 행동으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