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aban1.png

GAMES

마라카이보 Maracaibo FAQ

업데이트 : 2021년 10월 15일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Contact Us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드리고, 검토 후 FAQ에 반영하겠습니다.

일반 

Q: 마을에 퀘스트도 있고, 부하도 있습니다. 만약 배가 여러 칸을 거쳐와서 행동을 여러번 할 수 있다면, 퀘스트, 부하 행동, 일반 행동을 다 할 수 있나요?

A: 마을에서의 가능한 선택지 중 "(한 번 혹은 여러번의) 일반 행동"은 "퀘스트 달성" 혹은 "부하 행동"과 별도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 칸을 거쳐와서 1~3번 할 수 있는 행동은 오직 일반 행동 (1 더블룬 획득 / 카드 버리고 2 더블룬 획득 / 카드 구입) 뿐입니다.  만약 일반 행동을 한다면 퀘스트나 부하 행동은 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퀘스트나 부하 행동을 하기로 했다면 아무리 여러 칸을 거쳐 왔다해도 일반 행동은 할 수 없습니다.

Q: '플라잉 더치맨' 프로모션 타일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퀘스트 타일은 세팅 시 앞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퀘스트 타일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달성을 위해서는 전투력 4를 사용하며, 8점과 핸드 제한 1이 늘어납니다. 런칭시 저희의 착오로 17개의 타일이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실제 타일은 1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16개는 여분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함선 향상 

Q: 함선 향상 가운데, 새로운 마을 행동 -현재 함선이 있는 곳으로 원하는 국가의 마커를 옮긴 후 그 나라의 영향력+1, 그리고 +1 더블룬-을 하려합니다. 만약 도시에서 받는 A(행동)으로 이 행동을 선택하려 하는데, 이미 다른 국가의 큐브가 있으면 어떡하나요? 혹은 마을에서 하려는데 역시 다른 국가의 큐브가 있으면 어떡하나요?

A: 이 행동은 언제나 큐브가 없는 마을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이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전투 관련

Q: 전투 토큰을 공개했을때 최상단에 가끔 3.~ 혹은 1.~ 이라고 표시된 것이 있습니다. 무슨 뜻인가요?

A: 현재 가장 세력이 우세한(=보드 위에 큐브가 가장 많은) 나라를 선택했다면 1.~ 뒤의 효과를 적용합니다. 제일 열세인 (=보드 위 큐브가 가장 적은) 나라를 선택했다면 3.~ 뒤의 효과를 적용합니다. 

Q: 전투로 같은 국가의 큐브를 몰아낼 수 있나요?

A: 불가능 합니다. 

카드 관련

Q:  카드에 있는 상품과 제품 아이콘 명칭이 궁금합니다.

A: 상품(테두리 있는 것)은 타바코, 옥수수, 설탕 이렇게 3종류입니다. 제품은 지도, 책, 망원경, 허브 이렇게 4종류입니다.

Q:  같은 카드를 여러장 구매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Q:  같은 명칭의 카드인데 가격이 다른 카드도 있습니다. 정상인가요?

A: 정상입니다. 세부 기능의 (예를 들어 점수) 수치가 약간 다릅니다.

Q:  같은 카드를 사용해서 한 마을에 부하를 두 명 두었습니다. 그 마을에 가면 같은 부하 행동을 두 번 할 수 있나요?

A: 부하 행동은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하로는 2점만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효율 있는 선택은 아닙니다.

Q:  '대 건축가'나 '에르난데즈' 카드 여러장을 사용해서 카드 구매 비용을 0으로 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다만 할인으로 0 미만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