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MES

크툴루 워즈 Cthulhu Wars

 

디자이너 : 샌디 피터슨 Sandy Peterson

오리지널 제작사 : 피터슨 게임즈 (미국)

인원 : 2~4명

시간 : 60~90분

크툴루 워즈 박스
크툴루 워즈 플레이 모습
크툴루 워즈 플레이 모습
크툴루 워즈 피규어
크툴루 워즈 피규어
크툴루 워즈 피규어
크툴루 워즈 피규어
크툴루 워즈 피규어

크툴루 워즈는 TRPG 게임인 '크툴루의 부름'을 쓴 샌디 피터슨이 처음으로 제작한 미니어쳐 게임입니다. 


2014년 킥스타터를 통해서 목표 금액의 3,500% 라는 엄청난 결과를 거두었고, 정식 출시 후에도 많은 마니아층을 이끌었습니다.


미지의 존재들이 지구를 점령한 상황. 플레이어들은 4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에 속한 피규어들로 진행을 합니다. 크툴루 워즈에는 무려 64개의 미니어쳐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종족별 두목에 해당하는) '위대한 옛 것'의 피겨들은 빅사이즈로 만들어 졌습니다. 


플레이어들은 6명의 사교도들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보드위에 있는 사교도들이 몇 명 이나 있느냐에 따라 라운드마다 사용할 수 있는 힘이 결정되고, 이 힘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행동의 횟수가 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한가지 종류의 행동을 하게 되는데, 관문을 세우 거나, 자신의 피규어들을 이동시키거나, 사교도를 호출하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교도가 관할하는 관문에서는 괴물들을 호출 할 수 있고 조건이 맞는다면, 위대한 고대의 존재들을 부를 수 도 있습니다.


괴물들이나 고대의 존재들이 등장하고 난 뒤에는 다른 종족의 사교도들을 납치할 수 도 있습니다. 납치당한 사교도는 다음 라운드에서 추가의 힘을 주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사교도가 납치당하면 그만큼 힘을 잃기 때문에 조심해야하죠. 따라서 자신의 사교도를 보호하기 위해 괴물이나 고대의 존재로 늘 지켜줘야 합니다. (의리 있는 괴물들!)


물론 언제까지 대치하고 있을 수 만은 없기에, 자신의 유닛들이 집결한 곳에서 대전투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멸망의 제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힘이 필요 하지만, 게임 승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점수(=고대 신의 징표)를 직접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면서 지정된 종료 조건에 다다랐을때,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 가 승리합니다.


보드엠 팩토리의 한글판은 2016년,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해서 진행되었고, 후원자 배송 이후에 잔여 수량은 보드엠 샵을 통해서 판매 후 현재는 단종되었습니다.

Gallery
Video
크툴루 워즈
텀블벅 프로젝트  페이지
Assets
​본 제품은 단종되었습니다.
Sto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