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아쿠아티카 Aquatica FAQ

​업데이트 : 2021년 3월 23일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Contact Us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면 답변해드리고, 검토 후 FAQ에 반영하겠습니다.

Q: 카드에 쓰여진 행동들은 반드시 해야하나요?


A: 네, 플레이어의 의도와 상관없이 가능한 행동은 모두해야합니다. 단, 예외는 '정복'행동입니다. 정복 행동만은 원하지 않을 경우 안해도 됩니다.

 

 

Q: 정복 행동을 하지 않으면, 보드 위의 지역 카드들은 갱신이 되지 않나요?

A: 네, 누군가 정복행동을 하기 전까지는 지역카드들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Q: 31페이지 FAQ의 맨마지막 항목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A: 한 장의 카드를 처리하는 동안 한 개의 지역 카드에 있는 동전이나 전투력을 한 번에 쓸 수 없다는 뜻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강탈자' 카드입니다. '강탈자' 카드는 정복을 두 번합니다. 그리고 이 두 번의 정복을 통틀어 한 번의 액션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46번 지역 카드에 있는 두 가지 종류의 +3무력을 강탈자 카드를 사용하는 동안 모두 활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심지어 첫 번째 정복은 윗칸의 무력, 두 번재 정복은 아래칸의 무력으로 나눈다고 해도요)

23번 지역 카드라면, +2 동전 사이에 두 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원짜리를 구매하려고 해서 맨 위의 +2를 사용한 다음에, 다른 지역이나 가오리를 사용해서 두 칸을 올린 다음 맨 아래 칸의 +2 동전까지 더해서 +4원을 사용하거나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 한 카드의 구입이나 정복을 위해사 '한 지역'의 나뉘어진 칸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 2016-2020 BOARDM FACTORY, ALL RIGHTS RESERVED
 

bms.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