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1.png

GAMES

요람에서 무덤까지

Cradle to Grave

디자이너 Designers: Hope S. Hwang, Gary Kim, Yohan Goh

오리지널 제작사 Publisher: 보드엠 팩토리 BoardM Factory

인원: 2~5인

시간: 30분

구입

판타지 왕국은 보드게이머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인 [언덕 위의 집의 배신]을 만든 브루스 글래스코가 만든 빠르고 간단한 세트 컬렉션 게임입니다.

 

판타지 왕국의 규칙은 단 세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1) 카드를 잘 섞고 플레이어들은 7장의 카드를 손에 듭니다.
2) 자신의 차례에는 덱 맨 위, 혹은 공개된 카드 1장을 가져온 다음, 다시 1장을 공개로 버린 뒤 차례를 끝냅니다.
3) 공개되어 버려진 카드가 10장이 되면 게임이 끝나고 점수를 계산합니다.

 

독특한 점은 판타지 왕국이 플레이하는 시간만큼이나 점수 계산 시간이 오래걸리는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황당한 이야기지만, 이 점수를 매기는 시간 역시 게임 플레이만큼 흥미진진합니다.

 

각 카드에는 카드가 속한 종류(카테고리)와 기본 '힘'이 있고 원칙적으로는 7장의 카드의 '힘'을 더해서 점수를 받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각 카드에는 '보너스'와 '페널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보너스나 페널티는 자신이 갖고 있는 7장의 카드의 구성에 따라 좌우됩니다. 

플레이 시간이 짧기 때문에, 리플레이를 하기에 적합하고, 하면 할수록 왕국 카드들의 기능이 파악되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인 점수 획득을 꾀할 수 있습니다.


 

판타지 왕국 3D 샷
판타지 왕국 박스
판타지 왕국 내용물
판타지 왕국 카드
판타지 왕국 카드
Gallery
규칙서 (PDF)
Assets
플레이쓰루 [로비의 평범한 게임]
라이브 하이라이트 [라마나타 보드게임]
Video